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엔젤유치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통합검색

검색열기

제주엔젤유치원

제주엔젤소개

메인페이지 제주엔젤소개 원장님소개


원장님소개

원장님말씀

"안녕하십니까?


제주 엔젤유치원 원장 이윤희 입니다. "

우리 유치원은 자동차로 숲길을 4km 정도 달리면 나옵니다. 


20여년을 유치원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지내며 제가 유치원을 만들면 가장 하고 싶었던 교육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넓은 실외공간을 갖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내보다 훨씬 넓은 마당을 갖게 되었습니다. 축구를 할 수 있는 잔디구장과 수영장, 어린이 골프연습장, 놀이시설, 자전거도로, 동물사육장, 여러가지 과일 나무들이 우리 유치원 아이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봄이면 예쁜 꽃들이 피고, 여름에는 수영하면서 방울토마토를 따고, 가을이면 노랗게 익은 감을 선생님께서 한 바구니 따 가지고 교실로 들어갑니다. 겨울이면 눈이 많은 지역이라 눈을 밟으면서 신나게 뛰어 놉니다. 


이렇게 자연과 어울리면서 아이들은 자연의 규칙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마음속에 새길 것입니다. 


유치원 교육을 하면서 어린이들에게 꼭 심어주고 싶은 것은 자율성과 자신감입니다. 부모나 교사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하려고 하는 의지를 키우고 자신을 믿어주는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 속에서 "나는 정말 괜찮은아이다"라는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저와 우리 선생님들 그리고 부모님들이, 우리 어린이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함께 생각하면서 노력하면 우리 어린이들이 20~30년 후 성인이 되었을 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